728x90

"무료로 책 만드는 3가지 방법"



  많은 사람들이 '언젠가 내 이름 석자로 책 한 권을 출간하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한다. 예전에는 저명한 사람 또는 일부 지식인들 정도가 되어야 글을 쓰고 책을 출간했었다. 그러나 지금 시대는 파워블로거가 그의 팔로워들을 기반으로 책을 출간하게 된다. 그러므로 추후 자신의 이름으로 책을 출간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무료로 책을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이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재미에 1~2년 정도는 빠질 수 있다. 그러나 그 이후에 기대하는 결과물이 없다면 자신의 SNS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므로 자기계발 및 정보공유의 지속성을 위해서 책, 강연, 이직, 취업 등과 같은 2차 결과물을 만들어야 한다.


  2차 결과물 중에서 우리가 손쉽게 제작 가능한 것이 '책'이다. 최근에는 이북(e-book)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경로들이 있다. 직접 이북을 만들어서 애플의 전자책 응용프로그램인 '아이북스(ibooks)'와 같은 곳에 등록하여 팔 수도 있고 무료로 사람들에게 배포할 수도 있다. 그것도 아니면 PDF로 만들어서 배포하거나 유료 버전으로 만들어서 판매해도 된다.



<애플의 '아이북스'>


  


  자, 그럼 무료로 '책'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자. 


  1. PDFPrinnter


  문서를 PDF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으로 Bullzip에서 만든 PDFPrinter가 있다. 

  ( http://www.bullzip.com//products/pdf/info.php )



<무료PDF제작 프로그램_Bullzip PDF Printer>


  2. HanPDF


  한글프로그램 사용자라면 HanPDF라는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해당 문서를 PDF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 PDF로 변환하기 원하는 파일을 저장할 때, "PDF로 저장하기"하기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면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저장 및 활용할 수 있다.


<한글프로그램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

  

  3. PDFescape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에서 PDF를 만들고 목록까지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PDF이스케이프(http://www.pdfescape.com)가 있으며 무료 회원이나 비회원도 50페이지 내에서 5M까지 이용할 수 있다.


< 무료 PDF 제작 온라인 사이트_PDF이스케이프 >


  - 구글 또는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등록 과정없이 사용이 가능.



  이렇게 무료로 몇 권의 이북(e-book)을 만든 후에 정식으로 오프라인에서 출간하는 방법이 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공들여서 만든 콘텐츠들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전문 분야를 주제로 운영한 블로그는 적극적인 활용을 고민해야 한다.



* 참고도서 

  - SNS의 모든 것. 김대중. 경향미디어(20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