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마트툴 BEST 100>


제3강 '에버노트 웹 클리퍼'로 웹페이지 스크랩하기



  에버노트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유용한 삼총사 앱이 있습니다. 에버노트 웹 클리퍼(Web Clipper), 클리어리(Clearly), 스키치(Skitch)가 바로 그 세 가지 앱입니다. 오늘은 에버노트 삼총사 중 첫번째 '웹 클리퍼'의 활용법에 대해 나누겠습니다.


  Evernote Web Clipper는 웹브라우저의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되어 웹페이지에서 찾은 다양한 자료를 에버노트로 쉽게 스크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전에 웹브라우저에서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고 Ctrl+C로 복사한 후 다시 한글문서를 열어 붙여넣기를 하여 자료를 보관하는 복잡한 방법을 사용했다면 Evernote Web Clipper 아이콘 한 번으로 이 모든 작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에버노트 연동앱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검색엔진 검색창에서 '구글 크롬'(Chrome)을 검색하여 설치를 먼저 하시면 됩니다.

http://www.google.com/chrome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가 되었으면 에버노트 홈페이지에 가셔서 하단 메뉴바 첫번째 '제품'을 클릭하시면 에버노트 필수 앱 5가지가 보입니다. 그 중에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Web Clipper)를 클릭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크롬에서 Evernote Web Clipper를 설치하면 주소창 옆에 에버노트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웹클리퍼를 실행하면 스크랩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스크랩할 범위를 기사, 간소화된 기사, 전체 페이지, 북마크, 스크린 샷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기사]

  블로그의 기본 본문 또는 내용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문서 내용만 스크랩합니다. 웹 페이지에서 캡처한 부분을 수정하려면 화면의 '+ 또는 -'버튼 누르거나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사용합니다.



  [간소화된 기사]

  블로그를 스크랩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본문 기사 외 불필요한 내용을 제거한 상태로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전체 페이지]

  화면에 보이는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스크랩합니다.


  [북마크]

  스크랩할 페이지의 URL과 요약기사를 함께 스크랩합니다.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이 활성화되어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한 후 텍스트, 도형, 스탬프 등을 추가합니다.

  스크랩할 화면이 저장될 에버노트 노트북을 선택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스크랩할 웹페이지에서 [공유] 버튼을 누르면 공유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링크를 페이스북 등의 SNS로 보내거나 URL을 클래스팅이나 학급카페 등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