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70314(화) 교실이야기/ 단어카드 만들기/ 씽킹맵 작성법/ 마인드맵 정리/ 생활안전교육
2017. 3. 14. 화. 오늘의 교실 이야기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한지 벌써 2주가 지나가네요!
매년 6학년을 시작하면서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주는 말이 있습니다.
"애들아, 6학년은 정말 빨리 지나간단다. 우리 매일매일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며 즐겁고 아름다운 시간을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말이지요!
나중에 많이 아쉽지 않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해 공부를 하고 돌아갑니다.
집에 가면 우리 아이들 많이 안아주시고, 이야기도 많이 들어주세요^^
1. 단어카드 만들기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은 '개념'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어카드>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제법 잘 따라서 하더라구요.
일년 동아나 꾸준히 <개념심화학습>을 하면 '개념' 깊은 인재로 자라리라 기대합니다.
2. '씽킹맵' 작성법
개념을 많이 알아도 개념들 사이의 관계를 구조화할 줄 알아야 진짜 공부를 잘 하는 인재가 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씽킹맵'이라는 8가지 구조화맵에 대해 배웠답니다.
지금부터 '씽킹맵'을 활용하여 공부를 지속해간다면 역량있는 인재가 되리라 믿습니다!!
3. 오늘의 주인공
오늘의 주인공은 '하♡서'
정말 믿음직스러운 오빠더라구요^^
함께 식사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아는 만큼 사랑하게 됨을 배우고 있습니다.
4. 생활안전교육-6학년 약속 지키기
1) 질서를 지키자
2) 공부시간에 집중하자
3) 외모를 지나치게 꾸미지 말자
5. 오늘의 최우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