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초등영어교과서 단원정리맵 시리즈>
Lesson 10. How often do you exercise?
1. 단원 목표
일상생활에서 습관에 대해 묻고 답하는 상호작용은 매우 자주 일어난다. 이 단원에는 특히 학생들의 건강 습관과 관련된 빈도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우도록 한다. 이 단원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2. 단원 정리
그래서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빈도수 묻고 답하는 표현과 도움을 요청하고 답하는 표현 등을 담은 어휘 및 문장을 정리하고자 '마인드 맵'을 활용했습니다.
3. 지도 과정
1) 어휘 학습
개념심화학습 카드를 활용하여 10단원의 단어를 정리하였습니다.
2) 정리 학습
- 10단원에서 배운 어휘 및 문장 표현을 자기 만의 구성을 잡아서 종이 한 장으로 정리하도록 하였습니다.
- 처음에는 학생들이 전체적인 구성을 잡아서 정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서 제가 직접 단원 정리 초안을 잡아서 아래와 같이 작성해 보았습니다.
<10단원 내용을 담은 단원 정리 마인드 맵1>
3) 반복 학습
10단원 정리맵을 일괄적으로 복사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해주고 단어를 소리내어 읽어도 보고, 단어의 뜻을 한글로도 써보고, 가지별로 색칠을 하며 복습할 기회를 줍니다.
-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그림 및 가지들을 색칠을 하느라 영어수업시간이 미술 시간이 되지 않도록 한다.
- 또한 수준별 학습을 위해 가지들을 추가하여 자신이 궁금한 단어들을 첨가하도록 안내한다.
<10단원 내용을 담은 단원 정리 마인드 맵2>
<참고 도서>
- 초등학교 영어 6학년 지도서. 함순애 외. 천재교육
- 초등학교 영어 6학년 교과서. 함순애 외. 천재교육
'[학습방법]어떻게 공부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북]노트 한 권으로 대학가기. 이지은. 뜨인돌 (0) | 2014.11.19 |
---|---|
[영어공부]초등영어6학년 Lesson11. I'm Faster than You. (0) | 2014.10.30 |
[영어공부]초등영어 6학년 8단원정리 마인드맵 (0) | 2014.09.19 |
[영어공부]초등6학년 9단원정리 마인드맵 (0) | 2014.09.19 |
[어휘학습]초등영어-6학년-8단원-어휘정리맵 (0) | 2014.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