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T150805 에니어그램1단계 10차시_강의총평 및 수료식


  • 강의 총정리
  1. 나의 힘의 중심의 에너지는 균형적인가?
    1. 세 종류의 다른 사람이 있다. 균형적인 사람이 되자.
  2. 나의 유형의 두려움과 욕망을 자각하는가?
    1. 9가지 유형의 분류는 두려움과 욕망을 기준으로 나누어진다.
  3. 나의 양 날개는 균형적인가?
    1. 날개는 18종류의 날개유형이 있다.
    2. 접혀진 날개를 끌어올려서 사용할 때, 통합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4. 나의 기본 유형은 통합으로 가고 있는가?
    1. 지금 통합의 방향이 아니더라도 장차 지향해야하는 방향으로 가자.
    2. 지양해야할 분열의 방향에서 돌아서자.

  • 에니어그램 1단계 총평
  1. "참 나"를 만나십시오
  2. Danger
    1. 형이 동생에게 읽어줌
    2. '단거'라고 읽어줌
    3. 어설프게 알파벳만 알고 읽어줌
    4. 그리고 그것을 먹음
    5. 에니어그램도 어설프게 알고 가서 사람을 읽으면, '단거'라고 읽고 독약(비판도구)으로 먹게 됨
    6. 깨달은 자의 10%로 세상이 달라질 수 있다.
  3. 시 한편 낭송
    1. 꽃은 그저 꽃
    2. 꽃이 바람이 아닌 것은...
    3. 세상 사람들아 쉬운 것을 어렵게 만들지 말고
    4.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들지 말라
    5. 꽃을 꽃으로 버려두고 바람을 바람으로 내버려 두자
    6. 내가 나임을 알고
    7. 네가 너임을 알때
    8. 다름을 알때 행복해질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