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시간] 캘리그라피/ 스테인글라스/ 학생작품(2016.04.06.수)
* 캘리그라피/ 스테인글라스 작품 제작 순서 1. 참고 작품 감상 2. 캘리그라피 도안 선택 3. 검은 도화지에 도안 붙여서 글자만 오리기 4. 도안 뒷면에 원하는 색의 셀로판지를 붙이기 5. 둥글게 오려서 창가에 붙이기
|
미술시간에 아이들과 캘리그라피와 스테인글라스 원리를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였습니다. 참고 작품을 보여준 후에 여러 가지 캘리그라피 도안을 보여주며 자신의 마음에 와닿는 '단어'들(우리, 웃어라, 설렘, 하늘, 작은별, 인연 등)을 고르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자신이 원하는 도안을 골라서 커터칼로 해당 단어를 파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나서 뒷면에 색 셀로판지를 붙이고 가위로 오렸습니다. 그리고 운동장 쪽 교실 창가에 셀로판 테이프를 뒤로 말아서 붙였더니 스테인글라스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완성한 작품을 전시하며 흐뭇해하였답니다^^
모둠별로 자신과 친구들의 작품을 어울리게 전시하며 흐뭇해하더군요^^
많은 친구들이 '우리', '웃어라'는 단어를 좋아하더라구요~~
'설렘'이라는 말만으로도 설레이네요~~
'설렘' 작품 완성 후 기뻐하는 우리 하O이^^
초집중하며 작품을 제작 중인 범O이~~
역시 몰입하여 '작은별'을 오리는 유O이~~
'별빛' 작품을 완성하고 즐거워 하는 석O군!!
사진 찍는 줄도 모르고 '작은별'작품을 제작에 열중하는 민O이^^
'웃어라' 작품을 완성 후 전시 중인 상O이^^
친구들의 작품 전시를 도와주고 있는 친절한 '세O'^^
'[학급일기]옹달샘의 교실 이야기 > 2016 가좌초 6학년 교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SQ체력측정]SK와이번스/ PARS(체력측정)/ SQ(스포츠지수)/ 야구체험(2016.04.07.목) (0) | 2016.04.11 |
---|---|
[사진놀이] 쉬는 시간 기념 촬영/ 사진놀이를 활용한 국어수업(2016.04.06.수) (0) | 2016.04.10 |
[하모니카]하모니카 수업 두번째 시간(2016. 4. 8. 금) (0) | 2016.04.08 |
[디베이트]토론식 수업을 통한 사고력과 표현력 향상 독서 디베이트 수업(2016.04.05.화) (0) | 2016.04.08 |
[생일파티]생일축하편지/ 생일축하보물찾기/ 생일선물증정식/ 생일축하놀이(눈먼자동차놀이)/ 생일기념단체사진촬영 (2) | 2016.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