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2.02.19(토) 인천행복교실 첫 공부모임/ 학급운영시스템/ 첫만남프로젝트/ 학급공동체놀이/ 학습방법(마인드맵, 씽킹맵, 비주얼씽킹)/ 인천백석초등학교



#INTRO. 티셔츠 자기소개

신청 동기
기대 목표
나의 이미지
듣고 싶은 말
티셔츠 자기소개 활동


#TOP PICK 1. 첫만남 프로젝트

'혼자' 보다 '함께' 하면
더 잘 할 수 있어요
숨은그림찾기 협동장면


#TOP PICK 2. 공동체놀이

  
놀이는 놀이 자체로 큰 보상

놀이는 놀이로 배워요!  
교실 공동체놀이 실습 장면


#TOP PICK 3. 학습방법

공부의 지름길
두뇌 사용 원리 익히기
마인드 맵 Mind Map
씽킹맵 Thinking Map
비주얼씽킹 Visual Thinking
학습방법 지도방법 실습 장면
  성공?
성장하며 공유하기

How?
배움, 기록, 실천, 나눔, 성장
  



#연수후기


1. 김♡민 선생님
경: 첫만남프로젝트, 교실놀이, 비주얼씽킹
알: 선생님들의 열정, 행복교실 참여 동기, 올 해 목표, 듣고 싶은 말씀들을 알게 되어서 더욱 친밀해진 것 같다.
느: 솔직한 자기 이야기는 서로를 연결하는 감격이 있다. 놀이는 놀이를 통해 배울 때 더욱 실감나고 즐겁다. 놀이는 혼자 같이 놀아야 즐겁다.
하: 첫만남 이야기는 뭘로 할까? 교실놀이하기, 학급 가이드라인 함께 만들기
따: "함께 할게요", "할 수 있어요", "힘이 되어 드릴게요."

2. 최♡혁 선생님
경: 계획듣기, 교실놀이, 마인드맵, 비쥬얼씽킹
알: 이미지화
느: 모든걸 이미지화하자
하: 마인드맵 - 씽크와이즈 연수듣기
따: 성(장해서)공(유하자)

3. 김♡원 선생님
경 : 첫날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교실놀이, 마인드맵과 비주얼씽킹
알 : 기록의 중요성, 첫날 서로 마음을 여는 것의 중요성,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 : 교실에 홀로 고립되어 있었는데 선생님들과 서로 만나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교실놀이를 진행만 하다가 스스로 해 보니 매우 재미있었다. 그리고 학생들이 정리하는 법이 참 중요한데 내가 이걸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 : 첫날 및 일 이주 계획을 짜야겠다. 그리고 이미지화를 내가 할 수 있도록 오늘 당장 해 보겠다. 기록을 습관화하겠다.
따 : 내가 힘이 없어도 옆에서 같이 들어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도 이렇게 서로 협력하는 반을 만들어 봅시다.

4. 김♡현 선생님
<경알느하따> 연수 후기
경(오늘 경험한 것): 따뜻하고 유익한 공동체의 만남
알(새롭게 알게된 것): 다양한 교실놀이와 새학기 준비할 것
느(오늘 느낀 것): 역시 오기를 잘했다.
하(실천하고 싶은 것): 새학기 준비
따(따옴표/ 기억남는 말): 함께 할게요.

5. 설♡혜 선생님
<경알느하따>
경: 교실놀이, 학생맞이
알: 학급살이를 시작하는 방법
느: 아이들 마음을 체험해보니 한결 이해하기 쉬워졌다. 입장 바꿔 생각해보기. 학생들 스스로 깨닫게하기가 중요함.
하: 학급세우기!!
따: 짝짝 (손가락 쉿) (한 손 펴기)

6. 공♡린 선생님
경: 첫 만남 프로젝트, 즐거운 교실놀이
알: 따뜻하고 즐거운 첫 만남의 진행방법, 교실놀이
느: 함께 하면 더욱 즐겁고 힘이 난다는 것, 호기심 가득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교실에 들어올 아이들에게 따뜻한 첫 인상을 남겨주고 싶다는 것
하 : 첫 날 첫 시간, 나의 학급운영 철학을 담은 이야기 해주기, 아침인사 나누기, 차근차근 학급 세우기
따 : 우리는 우리의 자아를 가르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