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7.6.25(토) 2017 나누리 <쉼과 회복이 있는 하루> 집중 워크숍@부평생활문화센터



우리 '김종학' 회장님 덕분에 2017 나누리 <쉼과 회복이 있는 하루> 워크숍을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모두 지치고 힘든 시점에 선생님들을 위한 '힐링 연수'를 통해 잠시나마 서로가 서로의 어깨에 손을 얹고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줄 수 있었음에 너무나 기쁘고 감사한 하루였어요~~!!



1. 그래 여기까지 잘 왔다!

  오늘 하루 여기까지 찾아온 나 자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들을 적고, 서로가 서로에게 격려와 위로가 되는 말들을 나누며 시작했어요!


  서서히 닫혔던 마음이 열리고, 감성을 깨우는 가벼운 음악에 맞추어 저마다의 스트레칭과 몸짓, 발짓으로 몸을 움직이며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깨우며 첫 타임을 함께 하였답니다^^

  모든 선생님들이 너무나 순수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워크숍 장소의 열기가 뜨거워졌지요~~!!




2. 괜찮아, 다 들어줄게!!

  평상시 그 어디에서도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나만의 고민과 어려움을 털어놓고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사진놀이' 기법으로 나만의 고민을 표현해보고 서로의 고민들을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지요!!


#엄마도 바쁘고, 아빠도 바쁘고...!!


#내 머리에 스팀이...ㅠㅠ;


#주말부부의 애환


#내가 왜 이런 전화를...?



3. 미워도 다시 한번!!!


미처 표현 못한 감정을 말과 글과 행동으로 격하게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지요...!!
우리는 너무나 착해야하고 책임감이 강해야한다는 강박관념으로 인해 나 자신에게 솔직하지 못하고, 내 아픈 감정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지 못할 때가 많지요.

그래서 오늘 하루 만큼은 '삐딱하게' 나를 표현해 보며 나를 토닥토닥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때로는 그렇게 격하게 내 감정을 표현해 보는 것도 필요하지요!!


#신문지에 못 다한 말들도 써보고...


#신문지를 구겨도 보고...


#신문지를 던져도 보고...


#신문지를 던져도 보고...


#용서의 대화도 해보고...




#연수후기

저도 나누리 선생님들 덕분에 제 자신에게 필요한 위로와 격려의 말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제 자신을 토닥토닥 위로할 수 있었어요~~!!

또 다시 힘든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겠지요...;; 그때마다 나누리샘들과 함께 한 시간을 기억하며 새롭게 힘내시고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만들어가시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