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T180308(목) 교실이야기/ 단어카드 만들기/ 교실놀이


오늘의 교실 이야기

1. 오늘은 국어사전을 활용한 '단어카드' 제작 및 활용법에 대해 공부했어요
 - 아이들이 제법 고학년 못지 않게 집중해서 알차게 잘 하더라구요
 - 모든 공부의 시작은 개념심화학습부터 시작이라 강조해서 지도했답니다.

2. 오전에 초집중해서 공부하는 모습이 예뻐서 중간놀이 시간을 여유있게 주었더니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어울려 재미나게 놀더군요.
  - 저희 교실에는 다양한 놀잇감들이 있답니다. 그래서 신기해 하며 행복해 합니다.
  - 보드게임, 카프라, 블럭, 스피드스택킹 컵, 인디언 텐트 등 다양하죠^^

3. 아이들과 일주일 동안 생활해보니 아이들이 할 수 있을 만한 1인 1역할이 보여서 2학년 수준에 맞는1인1역할 나누었습니다. 내일 아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1역할을 정해서 다음 주 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은 교실 봉사활동도 하나의 놀이랍니다.

4. 오늘 점심시간 이후 교실놀이 정리와 자기 자리 청소가 안되고 집중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5교시 마치고 1분 상담을 한 여러명의 친구들이 있었답니다.
  - 학기 초라 집중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역할을 못하는 친구들에게 화내거나 교사 감정에 휩쓸려서 지도하지 않고 일정한 약속과 절차대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 상담은 일대일로 진행되며 1분 정도 간단한 질문과 대화로 아이들이 자신의 시간을 돌아보며 새롭게 다짐하도록 안내하고 다시 약속을 하고 격려하며 보냅니다.
  - 아이들이 상담할 때면 제법 진지하고 다정하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합니다.
  - 우리는 누구나 실수를 하지요. 그러나 더 나은 모습을 성장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는 사실을 첫 날 첫 수업때부터 지금까지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5. 벌써 일주일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이들이 학교 나오는 것을 싫어하거나 힘들어 하지 않고 등교하여 제자리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 엄청난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침마다 우리 아이들 깨우고 밥 챙겨먹이시고 등교시켜주시는 부모님들의 노고와 애정에 감사와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 우리 아이들 지금까지 너무나 빠르게 자란 것 처럼 이제 부모님의 도움을 구하며 찾을 날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 하루하루 아이들과 소중한 시간 만들어 가시길 응원합니다.
  - 저도 퇴근 후에 저희 두 딸들과 행복한 시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